그래프로 보는 국내 보이그룹 누적 음반 판매량 (1996-2019)

  • Julkaistu Vuosi sitten

    데이터다람쥐

    kesto: 02:39

    1. 한국에서 발매된 음반만 포함.
    2. 한국음반산업협회, 가온차트, 해외판매량 추정치 등을 합산한 수치이므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실제 판매연도가 아닌 발매연도 기준입니다. 예) 1998년에 발매된 음반은 1998년 이후 판매량까지 모두 1998년 수치에 포함됩니다.
    4. 유닛, 솔로활동은 비포함.
    5. 1996년 이후 데뷔 그룹만 포함
    5. 자료부족으로 누락된 가수 (태사자, 와이투케이, 오션, 블랙비트, 노을)

데이터다람쥐
데이터다람쥐

국내 음반 시장은 2000년대 초반에 급격하게 축소되었다가 2014년부터 다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총판매량: 2014년-730만장, 2016년-1080만장, 2018년-2280만장). 다른 시대에 활동한 가수들을 음반 판매량으로 순위를 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단순 재미로만 봐주세요 :)

Vuosi sitten
YO U
YO U

@민슥 엑소랑 방탄이랑 데뷔년도 1년밖에 차이 안 나는데 전혀 다른 시대에 활동한것처럼 얘기하시네 오히려 방탄이 3~4년 일찍 데뷔했으면 엑소가 탑 못 찍었을수도 있어요.

14 päivää sitten
민슥
민슥

@인기 ㅋㅋㅋㅋ 지랄을해라 방탄 지금 미디어 음반시장 다 발달한 상태니까 이런 기록세울수있지 HOT때처럼 음반사는문화도 없는 몇십년전이나 EXO때처럼 음반시장 다 망하던 그때 데뷔했으면 지금기록 세울수있었을거같음..?

17 päivää sitten
최은경
최은경

사랑해요우 bts!

7 kuukautta sitten
잉뀨
잉뀨

@Be st 실력은 ㅈ도없는데 마케팅이랑 시기 잘타서 지금까지 인기있는게 방탄 ㅇㅇ

9 kuukautta sitten
Gora-Pa Duck Sung
Gora-Pa Duck Sung

엗소 방탄 빼면 역쉬 H.O.T.

9 kuukautta sitten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동방신기 진짜 대단하다 활동시기도 음반 불황기였고 지금처럼 해외 공구가 발달하거나 팬싸갈려고 수십수백장씩 사던 때도 아니였는데 5위라니

3 päivää sitten
수비
수비

요즘가수 방탄 엑소 예전가수 H.O.T god 동방신기 신화 나올만할 보이그룹 다나왔는데 H.O.T 라이벌이라고 떠들고 한시대를 풍미한것처럼 포장하던 젝키는 세븐틴 갓세븐도 들어오는 차트에 이름도 못올리는게 팩트네

10 päivää sitten
한하노
한하노

방탄 개무섭네ㅋㅋㅋㅋ아니 갑자기 위로 올라가잖아?ㅋㅋ

16 päivää sitten
민슥
민슥

HOT EXO BTS 대단하다 HOT 정규 5집으로 5년- 5앨범으로 압도적기록으로 1위하고 현재까지 3위 미디어 발달도 안된 몇십년전 기록이 현재까지 3위 ㄷㄷ.. 엑소는 망해가던 케이팝 시장 다시살리고 스밍문화 음반문화 시초하고 13년도에 백만장 팔고 ㄷㄷ.. BTS는 현재 최고기록 세우고 ㄷㄷ.. 각 시대에 맞게 각자 최초의,최고의 기록을 세운거같음

17 päivää sitten
민슥
민슥

엑소 레전드인게 GOD 이후로 음반시장 망했는데 최초로 백만장 넘게 팔아서 음반시장 활성화 하고 음반분화 스밍문화 등등 한국에서 만들어냈다는거 엑소가 음반시장 활성화 시킨덕분에 지금 케이팝이 발전할수있었는거같음

17 päivää sitten
김종찬
김종찬

바이에른 방탄

Uukausi sitten
갱쥐조아
갱쥐조아

H.O.T가 더 놀라운거같은데...? 1위를 언제까지 차지한거여... ㄷㄷ

Uukausi sitten
찰리덕질계정
찰리덕질계정

난 그래도 블락비 순위에서 언젠간 나올줄 알앗지...흑....

Uukausi sitten
슈주가 세상을 구합니다
슈주가 세상을 구합니다

수만쨩.. 봤지.. 굳이 9종 랜덤으로 안팔아도 돈 잘 벌어.. 시발 랜덤 풀어ㅜㅜㅜㅜㅜㅜ

Uukausi sitten
wkd
wkd

제일 신기한건 98년 데뷔인 신화가 계속 판매량이 오르긴 하는거

Uukausi sitten
:한울:
:한울:

방탄 진짜ㄷㄷㄷ 갑자기 쏙? 나타나서 파바박! 올라가는거 개멋있어ㄷㄷ

Uukausi sitten
JIM JIM
JIM JIM

그냥 썸네일에 나온 그룹들이 전설이라고 보면됌

Uukausi sitten
왕귀염태태
왕귀염태태

자랑스런 방탄이다💜💜

Uukausi sitten
너는슈퍼주니어 아니야?
너는슈퍼주니어 아니야?

개떡상핶다가 내려가는거 존나맘아프네 ㅅㅂ 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Uukausi sitten
자비스
자비스

1990년도 부터 넣어주지 ㅠ

Uukausi sitten
태양의 미
태양의 미

빅뱅은 생각보다 앨범판매량이 없네

Uukausi sitten
이팔팔이
이팔팔이

우리 아빠가 이 영상보고 말하는데 옛날에는 HOT 아니면 서태지였다고 함니다... ㄷㄷ

Uukausi sitten
ooh
ooh

엑소사랑행 ~ 내새끼들

2 kuukautta sitten
y Is
y Is

08년생 엘프겸 아미입니다 ㅋㅋㅋㅋ 다 대단하고 멋진그룹이네요 정말 세계로 뻗어나가는 케이팝 자랑스럽다 우리 서로 싸우지맙시다아

2 kuukautta sitten
정창훈
정창훈

10년전이 촤고 전성기시대 지금은 블략핑크 마마무정도

2 kuukautta sitten
한지
한지

방탄크....엑소 비켜라 방탄나가신다

2 kuukautta sitten
진짜 괜찮은 생명보험 하나가 있는데
진짜 괜찮은 생명보험 하나가 있는데

세봉이들 7위!! ♡♡

2 kuukautta sitten
겨울눈꽃
겨울눈꽃

안타깝게도... H.O.T가 BTS한테 뺏겼네... 사랑해요 H.O.T!!! BTS도 제칠 수 없는 5명의 위엄!!!

2 kuukautta sitten
녹은콩떡반죽
녹은콩떡반죽

우리 내새끼 엑소들 사랑해❤ 항상 상위권에 있는거 자랑스러워♡

2 kuukautta sitten
아바님을 사랑하는아바카도 띵유
아바님을 사랑하는아바카도 띵유

역시 방탄

2 kuukautta sitten
구걸해서구독자100명찍기
구걸해서구독자100명찍기

구독줍쇼...

2 kuukautta sitten
김금례
김금례

역시 방탄ㄷㄷ

2 kuukautta sitten
shū muñeco
shū muñeco

작년에 방탄 음반 900만장 팔았잖아 이게 다 얼마누

2 kuukautta sitten
박채원
박채원

찐팬들은 서로 인정하지 까내리지 않는다고..

2 kuukautta sitten
성이름
성이름

1:53 여기부터 보면 방탄이 얼마나 성장하고 노력했는지 알수 있음

2 kuukautta sitten
asdasd2
asdasd2

와 근데 빅뱅이 되게 의외네 그래도 승리 터지기 전까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자 아이돌 그룹하면 빅뱅 방탄 엑소라고 생각했는데

2 kuukautta sitten
보험든오리
보험든오리

방탄 저때는 1500만장이었는데 지금은 2500만장 넘음 ㅋㅋㅋㅋ

2 kuukautta sitten
BY Any 2010
BY Any 2010

G.O.D & EXO GOT7 ^^

2 kuukautta sitten
할미가격하게사랑한다
할미가격하게사랑한다

동방신기 누적 음반 판매량이 1400만 가량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일본 판매 비중이 높았나보구나

2 kuukautta sitten
스엠못 믿어요
스엠못 믿어요

엑소랑 방탄 올라가는 거 보소;; 12~15년은 엑소의 시대고 16~20년은 방탄의 시다대인 듯

2 kuukautta sitten
천년에한번나올까말까한전설의미남
천년에한번나올까말까한전설의미남

15년에 울 학교에선 엑소랑 방탄이랑 진짜 쌍벽이었는데 다른 곳에선 압도적으로 엑소가 많았구나..신기허네

2 kuukautta sitten
js lee
js lee

방탄 엑소대단

2 kuukautta sitten
우우우어어어
우우우어어어

진짜 개 소름인개 여돌들은 꾸준히 활동해야 백만장 넘을까말까인데 남돌은 시작하자마자 100만장으로 시작.... 역시 여팬이 중요한건가...

2 kuukautta sitten
아잉부적
아잉부적

혹시HOT가 뭔가요

2 kuukautta sitten
그려
그려

방탄 서서히 올라왔다가 1위 치고올라가는거 개오지네

2 kuukautta sitten
jh H
jh H

와우 god가 top4구나

2 kuukautta sitten
이태민 크리미널은보고 죽을게요
이태민 크리미널은보고 죽을게요

지금 로고들이 확실히 깔끔하네...

3 kuukautta sitten
너굴과호식이
너굴과호식이

라때는마뤼야 서태지와아이들이 짱이었단마뤼야

3 kuukautta sitten
밀크초코아스피린
밀크초코아스피린

그냥 잼민이가 꼰대 흉내내는거같은데

2 kuukautta sitten
ᅵyeon
ᅵyeon

방탄은 앞으로 훨씬 더오를텐데ㄷㄷ

3 kuukautta sitten
럽덕
럽덕

그 누구보다도 짧은 기간인 1년 반 동안 저정도 성적 낸걸로 난 너무 자랑스러워 워너원!! 계속 유지했다면 얼마나 더 올라갈 수 있었을지 궁금하지만 11명 각자의 인생을 응원한당

3 kuukautta sitten
쿵짝짝
쿵짝짝

와 엑소 존나 대단하다 지금 엑소 상태가 요지랄이라서 그렇지 빨리 보고싶다 근데 그 두명과 국방부가 우릴 막네

3 kuukautta sitten
성이름
성이름

참.... 엘범 사재기라며 욕먹고, 데뷔초엔 팀명때매 욕먹고.. 트위터 가면 방탄 욕하는 글만 줄줄이 있고.... 그러던 시절이 어제같은데.....

3 kuukautta sitten
푸하하하하하핰ᄏ
푸하하하하하핰ᄏ

역시 방탄..기특기특

3 kuukautta sitten
Julie Choi
Julie Choi

다들 대단하다 ㄷㄷ

3 kuukautta sitten
하하하하
하하하하

근데 어쩔 수 없는게 방탄이 매년 활발하게 활동할 때 엑소는 2018, 2019 4분기 그것도 11월, 12월에 나와서 음방 2번하면 끝나는 정규앨범을 냈음 ... 활발하게 활동했으면 더 많이 팔았을 건데 많이 아쉽다

3 kuukautta sitten
Koya Aremi
Koya Aremi

1:54

3 kuukautta sitten
추현진
추현진

엑소 대단하다 야...

3 kuukautta sitten
령구보다 귀여운 강아지는 없어!
령구보다 귀여운 강아지는 없어!

슈주 지금은 많이 떨어졌지만 예전에 중간쯤은 넘어서 다행이다..

3 kuukautta sitten
탱구하세요
탱구하세요

스엠 솔까 대단함 다 탑그룹만 있음. H.O.T, SES, 보아, 동방시기, 슈퍼주니어,소녀시대, 샤이니,fx 엑소,레드벨벳, 등

3 kuukautta sitten
상오
상오

워너원 ㅜㅜㅜ

3 kuukautta sitten
뱀파이어
뱀파이어

스엠팬이기도 하지만 엄청난 슈퍼주니어 열열팬인 저는 행복하개 웃습니다..눈물도 주룩 나구요..그리고 저 아미이기도해요^^

3 kuukautta sitten
owo아잉
owo아잉

과거:god=아이돌 현제:god=baaaaaaaaaam!! 내기준이다 그러니까 시비 ㄴㄴ

3 kuukautta sitten
박주현
박주현

남자로써 빅뱅이 동시대 동방신기나 슈퍼주니어보다 윗급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빅뱅 이렇게 인기 없는 그룹이였냐? 주변 인지도만 봐도 남자 사이에선 방탄 다음 인지도 같은데

3 kuukautta sitten
Zoa프래디
Zoa프래디

저 그냥 순수하게 궁금한건데 저런 음반은 언제부터 나오기 시작한거에요?

3 kuukautta sitten
고겜tv
고겜tv

거의 제 생각인데 K-POP의 시작:H.O.T, 서태지 지금:BTS, 엑소인듯... 그리고 H.O.T는 3위를 꿋꿋이 지키고 있네.. 하긴 공연때 문희준씨가 넘어져서 소녀 팬들 뭐 기절하셨다더나?

3 kuukautta sitten
신유림
신유림

와 방탄 갑자기 나타나서 1위찍어버리네..ㄷㄷ 위력 대단해

3 kuukautta sitten
손톱공주홍허브
손톱공주홍허브

1:24 샤이니💚💚💚

3 kuukautta sitten
순위왕
순위왕

블랙핑크 화이팅!!

4 kuukautta sitten
진정해얘들아
진정해얘들아

개인적으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그룹: 빅뱅,엑소

4 kuukautta sitten
sake L의 신도
sake L의 신도

방탄: 지나갑니당

4 kuukautta sitten
김보현
김보현

방탄진짜 수고했다 아니쥬전부터 뜨기전부터 데뷔초부터 팬이었던사람으로써 진짜 뜨기전부터 성실하고 겸손했었고 뜬후에도 그런모습유지하는거보면 정말 대단하지 근데 진짜h.o.t는 진짜 대단하네

4 kuukautta sitten
지능형안티
지능형안티

난 여기서 새삼 느낀 게 저기 누적 앨범 다 합쳐도 마잭 thriller 앨범 수 못 넘는다는게 신기함ㅋㅋㅋㅋ 진짜 마잭 대단했구나 와 ㅋㅋㅋㅋㅋㅋ

4 kuukautta sitten
오녱
오녱

지디❤️

4 kuukautta sitten
윤기태
윤기태

빅뱅 뭐야...1위인줄 알았는데..

4 kuukautta sitten
shū muñeco
shū muñeco

애초에 빅뱅은 대중형 아이돌이였음

2 kuukautta sitten
그려
그려

빅뱅 음원은 씹좋았는데 음반은 이상하게 별로였음

4 kuukautta sitten
조회수 1억회km1412
조회수 1억회km1412

솔로곡은 집계 안되서 그런듯...

4 kuukautta sitten
naefus
naefus

what

4 kuukautta sitten
자만심이 지나쳐 동료들을 위기에 빠트려요
자만심이 지나쳐 동료들을 위기에 빠트려요

아니 근데 젤 빡치는건 스엠 물량 진짜 안뽑아서 무슨 앨범 낼때마다 한정판인줄;;

4 kuukautta sitten
Lonely Go
Lonely Go

방탄 인기 많아진 연도 되니까 급발진하네 ㄷㄷ

4 kuukautta sitten
NANA
NANA

방탄에서 소름돋았음....

4 kuukautta sitten
꼬물애송
꼬물애송

우리 슈주 자랑스럽다 ㅠ

4 kuukautta sitten
꼬물애송
꼬물애송

역시... 슈주 ㅋㅋㅋㅋ 쏘리 쏘리 미심 때 파악 올라가는구나

4 kuukautta sitten
김세별.
김세별.

우리엄마,,02년때 20살 이었는데.., 젊은건지 늙은 건지

5 kuukautta sitten
차은
차은

와 방탄 진짜 한번에 다 추월해버리네 진짜 대단하다 케이팝의 보물

5 kuukautta sitten
백이
백이

아미로서 너무 뿌듯

5 kuukautta sitten
헤실성진
헤실성진

ㅋㅋㅋㅋ 이거 제대로 된 것도아닌데 다들 싸우지마세요 ㅋㅋ 빅뱅만봐도 제대로 된게아닌데

5 kuukautta sitten
갓요태
갓요태

대부분 사재기일듯 노래는 이상한데 개 많이 팔림 ㅋ

5 kuukautta sitten
shū muñeco
shū muñeco

주어까고 사재기 웅앵해주라 피뎊따서 소속사에 넘기게

2 kuukautta sitten
보험든오리
보험든오리

니 귀가 이상한걸 누구를 탓하겠니..

2 kuukautta sitten
ᄋ,
ᄋ,

예..뭐

4 kuukautta sitten
5년 연속 고객 만족도 뒤에서 1위
5년 연속 고객 만족도 뒤에서 1위

님만 귀가 어떻게 된거임

5 kuukautta sitten
8
8

1세대 아이돌들 너무 일찍 해체해서 판매량도 멈춘거 너무 아쉽다ㅠㅠ 그에 비해 2세대는 진짜 오래 활동하는거 같다 앞으로 계속 해줬으면 ㅠㅠ

5 kuukautta sitten
ᆞ시골야옹이
ᆞ시골야옹이

HOT쩌네ㄷㄷ

5 kuukautta sitten
rana rana
rana rana

날지 ㅠ,ㅠ 여튼 잘 봤습니다. 구독했어요

5 kuukautta sitten
n PZ
n PZ

크으으으...이랬었구나ㄷㄷ

5 kuukautta sitten
유카
유카

이렇게 많은 아이돌들이 있었다니 가슴이 웅장해진다..

5 kuukautta sitten
두율
두율

2020 2월도 그래프에 있었으면 진짜 앨범 판매율 확 늘었을텐데.. 거의 1년만에 컴백이라 예판에서부터 엄청 팔렸지..

5 kuukautta sitten
Soo Young Choo
Soo Young Choo

엑소 때는 막 앨범을 막 몇십장씩 사재끼는 문화는 없었는데 그냥 사다 보면 몇십장이 되는거었지.그 시절 엑소 지독하게 좋했던 동년배들은 알 것이야.....

5 kuukautta sitten
윤오성
윤오성

데이터 다람쥐 님 10만. 축하해요

5 kuukautta sitten
ᄃᄃ
ᄃᄃ

방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거 핵아니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압살해버리네

5 kuukautta sitten
Jeon Jaehyeon
Jeon Jaehyeon

BTS와 EXO가 자생한 것은 지금은 순위권 밖으로 밀려난 선배 그룹들이 길을 뚫은 덕임. 그리고 현 아이돌들이 사실상 기본 200만 부 판매를 보장받는 건 BTS와 EXO의 노력 덕임.

5 kuukautta sitten
Alex Yap
Alex Yap

No one talking about H.O.T and g.o.d so Imma say... damn they were big

6 kuukautta sitten
이상엽
이상엽

???:단지 널 사랑해 이렇게 말했지

6 kuukautta sitten
Hwayoung Lee
Hwayoung Lee

세월이 엄청 지났구나... god팬질 하던게 엇그제같은데... 20으로 시작하는 수많은 리스트 중에 19로 시작하는거 보니까 현타오네

6 kuukautta sitten
한다덕질만
한다덕질만

2007년 거짓말 때부터 순위권으로 오는거ㅋㅋㅋㅋ뿌듯하다

6 kuukautta sitten
بنكهه& BTS
بنكهه& BTS

بي تي اس 💜💜💜😍😍🔥🔥

6 kuukautta sitten
냐옹TV
냐옹TV

1:04 빅뱅의 박자쇼

6 kuukautta sitten
Freedom
Freedom

까망이들 대단해... HOT는 왜 아직도 3위야..? 어머니들 젊으실때 한 덕질 하셧나보군여....

6 kuukautta sitten
ᄋᄋ
ᄋᄋ

2:19

6 kuukautta sitten
김석이긴
김석이긴

방탄 올라가는 쭉쭉 올라가는 거 보니깐 진짜 눈물난다 ㅠㅠ😭💜 턴아둘 너무 수고 했어, 이제 꽃길만 걷자💜💜

6 kuukautta sitten

Seuraava

K-Pop Girl Groups’ Cumulative Album Sales (1997-2019)

02:32

역대 한국영화 관객수 순위 변화 (2003~2021)

02:49

Mitä tapahtui Suomen norsuille?

8:54

Tilasin PS5 WISHISTÄ!! Yllätyin iloisesti!?!

19:59

Tilasin PS5 WISHISTÄ!! Yllätyin iloisesti!?!

Paulin Pelivideot

Näkymät 175 t.

HIGHLIGHTS | Norwich City 7-0 Huddersfield Town

9:07

HIGHLIGHTS | Norwich City 7-0 Huddersfield Town

Norwich City Football Club

Näkymät 211 t.

2019 남자 아이돌 노래 모음

1:44:28

2019 남자 아이돌 노래 모음

찾아가세요

Näkymät 191 t.

코로나19 국가별 확진자 수 (2019.12.31~2020.11.11)

04:56

K-Pop Companies Market Capitalization Changes 2008-2020

03:30

Norway 4K - Scenic Relaxation Film with Calming Music

1:00:56

World War II

23:54

World War II

Geo History

Näkymät 1,1 milj.

LIFE BEYOND II: The Museum of Alien Life (4K)

38:00

Mitä tapahtui Suomen norsuille?

8:54

Tilasin PS5 WISHISTÄ!! Yllätyin iloisesti!?!

19:59

Tilasin PS5 WISHISTÄ!! Yllätyin iloisesti!?!

Paulin Pelivideot

Näkymät 175 t.

HIGHLIGHTS | Norwich City 7-0 Huddersfield Town

9:07

HIGHLIGHTS | Norwich City 7-0 Huddersfield Town

Norwich City Football Club

Näkymät 211 t.

School Tik Toks I Watch Instead Of Doing Homework

11:17

Biggest Game Show Cheaters Ever Caught

10:40

Biggest Game Show Cheaters Ever Caught

SidemenReacts

Näkymät 1,5 milj.

WHICH NORRIS NUT CAN GAIN THE MOST WEIGHT in 24hrs

24:09

Buying a $10 Million Yacht in Bitcoin!

16:03

Event Horizon - re:View

39:41

Event Horizon - re:View

RedLetterMedia

Näkymät 426 t.

Retro Tech: Flying Cars

19:23

Retro Tech: Flying Cars

Marques Brownlee

Näkymät 632 t.